2019 부산지하철 노동조합카드뉴스

#0

2019 부산지하철 노동조합 카드뉴스

(22호)

#1

2019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다들 해피한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기원할께요.

#2

새해 첫날 좋은 꿈을 꿔서 1월 1일에 로또를 한 장 샀는데요, 다음 주 카드뉴스가 안 나오면 1등 당첨된걸로 생각해주세요. 더 이상 찾지 마시고...

#3

1. 투쟁사업장 지원을 위한 조합원 모금 우리 노동조합은 공공운수노조 투쟁사업장 지원을 위한 조합원 모금을 진행했는데요, 총 1,421명의 조합원이 참여해 14,470,000원을 모았습니다. 추운 날 힘겹게 투쟁하는 동지들에게 잘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참여해주신 조합원들께 감사드립니다.

#4

2. 4분기 중앙노사협의회 개최 지난 12월 27일(목) 노동조합 회의실에서는 2019년 4분기 중앙노사협의회가 개최되었습니다.

#5

주요 안건으로는 승무 야간작업 시 2인1조 근무, 동향보고 업무개선,호포청사 3층 화장실 환경개선, 분소 여직원 갱의실 설치 등이었는데요, 본협의 이후 실무간 협의를 통해 내용을 정리하기로 했습니다.

#6

3. 4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 지난 12월 28일(금) 본사 8층에서 4분기 산안위가 개최되었는데요, 노조 대표위원은 한규권 노안부장이 사측은 강용길 안전관리실장으로 진행되었습니다.

#7

2019년 검진기관 선정 및 산업재해예방계획이 의견접근을 했고 안전보건관리규정 개정건은 미의결 되었습니다. 특히 감정노동자에 대한 폭언, 폭행에 대한 보호방안 마련에 대한 논의가 눈에 띄는데요, 추후 노동조합 안으로 다시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공기청정기 사용기한 도래시 헤파필터 방식으로 교체한다고 합니다.

#8

4. 서울교통공사 단체교섭 타결 지난 12월 27일(목) 오전 7시 경 서울교통공사 임금교섭이 타결되었는데요, 서울교통공사 노동조합은 이 날 파업을 예고하고 있었습니다. 우리 노동조합은 파업기금을 대부해주기로 대의원대회에서 결정했는데요, 결과적으로는 필요가 없어졌네요.

#9

5. 고 김용균 동지 추모 촛불문화제 참석 우리 노동조합은 12월 26일 저녁 서면에서 열린 태안 화력에서 참변을 당한 고 김용균 동지의 촛불문화제에 참석했는데요, 매주 목요일마다 서면 태화 앞에서 촛불집회가 열린다고 합니다.

#10

그리고, 시청 앞에서는 고 김용균 동지를 추모하기 위한 분향소가 설치되었는데요, 우리 노조 간부들도 추운 날씨에도 묵묵히 분향소 지킴이를 하고 있답니다. 지금 행동하지 않고 이 사고를 그냥 넘긴다면 이런 죽음은 또 생겨날 겁니다.

#11

6. 상용직 조합원 퇴직 환송회 12월 27일 저녁 연산동에서는 우리 노동조합 상용직 조합원 퇴직 환송회가 열렸는데요, 세 분의 조합원이 올 해를 마지막으로 퇴직을 하셨습니다.

#12

그동안 수고하셨고 끝까지 조합원으로 계셔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13

7. 금샘마을 지역아동센터 노조 방문 우리 노동조합과 지속적으로 관계를 맺고 있는 금샘마을 지역아동센터 실무자들과 아동들이 우리 노동조합을 방문해 직접 만든 모과차를 전달했는데요, 현재 모과차의 행방이 묘연합니다. 누구지??

#14
#15

이벤트에 선정되는 방법은 재치넘치게 웃기게 보내면 됩니다. 응모자가 그렇게 많지 않아서 추첨될 확률도 높으니까 꼭 응모하셔서 깨끗하고 청결한 2019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Script Tog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