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무지부 휴일수 확보보다 박비율개선이 우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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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고마해라 이름으로 검색 댓글 28건 조회 15,327회 작성일 19-02-08 09:54본문
-기본 근무형태
부산:주주주야비휴 주주주야비휴휴(13일)
타지하철:주주야비휴(휴)
서울:(주)주야비휴
부산은 주간3당무타고 야간1당무이지만
다른곳은 기본2당무이고 서울의 경우 주간1당무뒤에 야간당무도 있습니다.
그래서 부산은 주간근무임에도 불구하고 9시넘어서 퇴근하는 다이아가 많고 심지어 야간수당받는 다이아도 있습니다.
그래서 부산이 타지하철보다 근무강도가 높고, 피곤한 이유입니다.
물론 부산은 휴휴가 월2~3회이지만 타지하철도 최소 월1회는 휴휴가 있습니다.
중간에 충당이라도 하게 되면
가일-충당-휴일 이런구조로 온전히 쉬지도 못합니다.
차라리 박가휴휴를 박가휴로 바꾸고 야간비율을 늘리는게 좋다고 봅니다. 휴휴를 굳이 유지해야할 필요가 있을까요?
-가장빠른주간+가장늦은주간+인원1명추가하면
주간+박다이아(늦은주간후반사업+빠른주간전반사업) 만들수 있습니다.
현 근무형태 주주주야비휴 주주주야비휴휴에서
주간다이아2개를 주간1개+야간1개로 바꾸면
주주야비휴 주주야비휴 주야비휴로 바꿀수 있습니다.
물론 한정된 인원으로 운전시간단축, 휴일수확대, 예비율증가, 박비율 등 모든 문제를 해소하기에 부족하겠지만
현재 주간3당무+야간1당무인 시스템을
주간2당무+야간1당무 시스템으로만 바꿔도
체감되는 피로도는 현저히 낮아질거라 생각합니다.
서울지하철처럼 박비율40%는 힘들더라도 35%정도로 맞추면 주주박가휴 가능하다고 봅니다.
지금처럼 박가휴휴주기를 좋아하는 직원들도 있기에
이부분은 추후 교번개정시 선호도조사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댓글목록
비교불가님의 댓글
비교불가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국철은 3시간 운행에 몇번을 정차해 승객을 취급할까요?
5번이나 정차할까요?
곡선 승강장이라도 있을까요?
부산지하철은 최소 80번 이상을 정차해 승객을 취급합니다.
거기다 곡선역에서 cctv와 후사경을 통해 혼자서 처리합니다.
국철보다 노동강도 자체가 수십배 강합니다.
레일따라님의 댓글의 댓글
레일따라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정차하지 않고 쭈욱 달리는건 일도 아니죠
조합원님의 댓글의 댓글
조합원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1호선지옥불신지옥님의 댓글의 댓글
1호선지옥불신지옥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조합맨님의 댓글의 댓글
조합맨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악마님의 댓글
악마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수준꼬라지하고는님의 댓글
수준꼬라지하고는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제반 조건이 최악인 1호선에
기관사 인원 최소 배정으로
다이아 개판
휴일수 부족
모든걸 개판이 되게 만들었다.
이 정도 능력이면 9급을 앉혀도 관리자 할 수 있지 않은가?
안전이고 근무조건이고 아무 생각없이
인건비만 줄이면 된다는 생각뿐인데
그게 부지철 간부 수준인가?
조힙맨님의 댓글의 댓글
조힙맨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니가 간부냐님의 댓글
니가 간부냐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전국 최악의 기관사 근무조건을 만들어서
진급이라도 많이 한거야?
소박한놈들님의 댓글의 댓글
소박한놈들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조합맨님의 댓글
조합맨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주주주야비휴 주주주야비휴휴
주주주야비휴 주주주야비휴휴
주주주야비휴 주주주야비휴후 ->39일주기에서
인원2명 충원하여 주간4개를 주간2개+야간2개로 변경시
주주야비휴 주주야비휴 주주야비휴
주주야비휴 주주야비휴 주주야비휴
주주야비휴 주주야비휴휴 ->41일 주기로
변경가능합니다
1호선님의 댓글의 댓글
1호선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멋찌네여님의 댓글의 댓글
멋찌네여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멋지네여 저렇게 운영하자고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