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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무지부 휴일수 확보보다 박비율개선이 우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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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고마해라 작성일19-02-08 09:54 조회2,560회 댓글28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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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지하철과 비교시 현재 휴일갯수87개는 부족한편이 아닙니다(대부분80~90개사이, 국철은 120개이나 일 운전시간이 상당히 긴편입니다)

-기본 근무형태
부산:주주주야비휴 주주주야비휴휴(13일)
타지하철:주주야비휴(휴)
서울:(주)주야비휴

부산은 주간3당무타고 야간1당무이지만
다른곳은 기본2당무이고 서울의 경우 주간1당무뒤에 야간당무도 있습니다.
그래서 부산은 주간근무임에도 불구하고 9시넘어서 퇴근하는 다이아가 많고 심지어 야간수당받는 다이아도 있습니다.
그래서 부산이 타지하철보다 근무강도가 높고, 피곤한 이유입니다.

물론 부산은 휴휴가 월2~3회이지만 타지하철도 최소 월1회는 휴휴가 있습니다.
중간에 충당이라도 하게 되면
가일-충당-휴일 이런구조로 온전히 쉬지도 못합니다.
차라리 박가휴휴를 박가휴로 바꾸고 야간비율을 늘리는게 좋다고 봅니다. 휴휴를 굳이 유지해야할 필요가 있을까요?


-가장빠른주간+가장늦은주간+인원1명추가하면
주간+박다이아(늦은주간후반사업+빠른주간전반사업) 만들수 있습니다.
현 근무형태 주주주야비휴 주주주야비휴휴에서
주간다이아2개를 주간1개+야간1개로 바꾸면
주주야비휴 주주야비휴 주야비휴로 바꿀수 있습니다.

물론 한정된 인원으로 운전시간단축, 휴일수확대, 예비율증가, 박비율 등 모든 문제를 해소하기에 부족하겠지만
현재 주간3당무+야간1당무인 시스템을
주간2당무+야간1당무 시스템으로만 바꿔도
체감되는 피로도는 현저히 낮아질거라 생각합니다.
서울지하철처럼 박비율40%는 힘들더라도 35%정도로 맞추면 주주박가휴 가능하다고 봅니다.

지금처럼 박가휴휴주기를 좋아하는 직원들도 있기에
이부분은 추후 교번개정시 선호도조사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댓글목록

비교불가님의 댓글

비교불가 작성일

국철은 3시간 운행에 몇번을 정차해 승객을 취급할까요?
5번이나 정차할까요?
곡선 승강장이라도 있을까요?

부산지하철은 최소 80번 이상을 정차해 승객을 취급합니다.
거기다 곡선역에서 cctv와 후사경을 통해 혼자서 처리합니다.

국철보다 노동강도 자체가 수십배 강합니다.

레일따라님의 댓글

레일따라 댓글의 댓글 작성일

정차하지 않고 쭈욱 달리는건 일도 아니죠

조합원님의 댓글

조합원 댓글의 댓글 작성일

각 기관마다 장단점이 있듯이 서로의 고충도 다를뿐 고충이 없는건 아닙니다.
같은 철도일을 하는사람들끼리
우리가 제일힘들어 너네는 일도 아냐!
이런식의 편가르기보단 모두가 힘든걸 알아주면 좋겠습니다

1호선지옥불신지옥님의 댓글

1호선지옥불신지옥 댓글의 댓글 작성일

국철은 지상으로
부지철은 지하로
모든면이 부지철이 열악하지요

조합맨님의 댓글

조합맨 댓글의 댓글 작성일

국철은 수도권전동차 기준입니다.
수도권전동차도 주주야비휴휴 주기입니다

악마님의 댓글

악마 작성일

1호선을 누가 지옥으로 만들었나?
그는 댓가로 무엇을 받았나?

수준꼬라지하고는님의 댓글

수준꼬라지하고는 작성일

제반 조건이 최악인 1호선에
기관사 인원 최소  배정으로
다이아 개판
휴일수 부족
모든걸 개판이 되게 만들었다.
이 정도 능력이면 9급을 앉혀도 관리자 할 수 있지 않은가?
안전이고 근무조건이고 아무 생각없이
인건비만 줄이면 된다는 생각뿐인데
그게 부지철 간부 수준인가?

조힙맨님의 댓글

조힙맨 댓글의 댓글 작성일

1호선이 열악한건 누구나 달 알지요.
박비율 및 교번형태개선은 1호선뿐만아니라
2,3호선도 포함하는 승무지부전체의 요구입니다.
모두가 다 좋아지길 바랍니다

니가 간부냐님의 댓글

니가 간부냐 작성일

전국 최악의 기관사 근무조건을 만들어서
진급이라도 많이 한거야?

소박한놈들님의 댓글

소박한놈들 댓글의 댓글 작성일

그따위 짓으로 진급하면 흐뭇할까?

조합맨님의 댓글

조합맨 작성일

주주주야비휴 주주주야비휴휴
주주주야비휴 주주주야비휴휴
주주주야비휴 주주주야비휴후 ->39일주기에서
인원2명 충원하여 주간4개를 주간2개+야간2개로 변경시

주주야비휴 주주야비휴 주주야비휴
주주야비휴 주주야비휴 주주야비휴
주주야비휴 주주야비휴휴 ->41일 주기로
변경가능합니다

1호선님의 댓글

1호선 댓글의 댓글 작성일

우선적으로 시범시행하자하면 인원이 적은 3호선에서 시작합시다. 한푼이라도 아껴야죠.
어차피 1호선은 주주주주박가휴에서 주주주박가휴 바뀐지 얼마 안되었으니 견딜껍니다.
20프로 초반에서 20프로  후반까지 올려줬으니 잘견딜껍니다.

멋찌네여님의 댓글

멋찌네여 댓글의 댓글 작성일

멋지네여 저렇게 운영하자고해봅시다

불신지옥님의 댓글

불신지옥 댓글의 댓글 작성일

3호선을 진정한 천국으로 만들어 주세요

생리현상해결님의 댓글

생리현상해결 작성일

장거리 편도 똥오줌도 못누는 근무조건
최악이다

ㅋ님의 댓글

작성일

운전석 의자를 변기 겸용으로 만들어 똥싸면서 승강장 진입 오케이?

1호선님의 댓글

1호선 작성일

시범적으로 1호선부터 시행해봅시다.
3호선에서 뭐라고 하실라나? 같은 기관사인데 왜 1호선부터 하냐고? 그러실라나?
윗분들도 인원 제일적은곳 부터 할라그라겠지?
돈 애낀다꼬

분골쇄신님의 댓글

분골쇄신 작성일

다 필요없고 3호선으로만 보내 주세요
그럼 진급이고 뭐고 다 필요없고 일만 열심히 죽어라 할께요
3호선에서 6급 퇴직이면 꿀이고 천복이지요
노조도 탈퇴하라시면 그리하지요

지옥의 1호선님의 댓글

지옥의 1호선 작성일

3호선 전보 비결 좀 알려주세요
사례비로 5,000까지 준비하겠습니다.

무뇌충님의 댓글

무뇌충 작성일

무뇌충들은
100kg 한번 드는거랑
50kg 두번 드는거랑 차이를 모른다
그냥 합이 100이면 같은 노동량인줄 안다.
100kg 들다간 허리 나가고 어깨 빠지고 무슨 일이 생길줄 모른다.
5시간 30분 운전이면 다 같은줄 아는거야?
닥치고 3호선으로 보내주삼.

승무개작살은 진급님의 댓글

승무개작살은 진급 작성일

그럼에도 불구를 만드려고 탄력근무 도입에 혈안이다.
그게 성과고 진급의 도구다.

니들은 관심밖이여님의 댓글

니들은 관심밖이여 작성일

운전직 간부들이 1호선에 관심이나 있을까?
지들 진급 외에는 아무 관심도 없그등

장난치나님의 댓글

장난치나 작성일

참 배부른소리 하시는것 같군요
타부서는 개돼지 취급받고도 열심히 묵묵히 주어진 업무에 매진하고 있는데
이런 배부런 의견을 내놓다니요
우리나라가 아직 멀어도 한참 멀은것 같습니다

큽님의 댓글

작성일

조센징은 개돼지 취급에 길들여져 있다
개선을 바라지 않는  종자들도 있다

하몽님의 댓글

하몽 작성일

조센징은 연봉 삼천에 비정규직이 딱이다
안전은 사치다

호강에겹냐님의 댓글

호강에겹냐 작성일

밖에 나가면 연봉2000도 못받을것들이 바라는건 많다

옹달썩은물님의 댓글

옹달썩은물 작성일

순환근무라도 시켜라
십수년 고인물 썩어나간다

지옥호선님의 댓글

지옥호선 작성일

퇴직전에 3, 4호선에서 근무를 해봤으면 좋겠습니다.
여긴 힘들어도 너무 힘들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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