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화력 증거인멸까지 하려고 했다고 합니다. > 열린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열린게시판

자랑스러운 우리는! 부산지하철 노동조합

태안화력 증거인멸까지 하려고 했다고 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비정규직 이름으로 검색 댓글 0건 조회 1,015회 작성일 18-12-14 14:18

본문

 

14일 오후 서울 프란치스코에서 기자회견 열기로

태안화력발전소에서 김용균(24)씨가 기계에 끼여 숨진 사고와 관련해 유가족과 김씨의 동료들이 사고 현장 곳곳에 은폐 정황이 드러났다며 14일 기자회견에서 사고 현장 사진을 공개하고 동료들이 증언을 하기로 했다. 

‘고 김용균 태안화력 비정규직 노동자 사망사고 진상규명 및 책임자 처벌 시민대책위원회’는 이날 오후 3시 서울 정동 프란치스코 교육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기로 했다.

대책위는 "사고 은폐 정황과 사고의 직접적 원인을 현장 사진과 함께 공개하고, 숨진 김씨와 함께 일했던 동료의 증언과 유가족의 소회 등으로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전국공공운수노조 제공)
앞서 전날 유가족과 현장 조사에 나선 공공운수노조는 원청인 태안화력의 산재 축소 시도 의혹을 제기했다. 

유가족과 노조는 지난 13일 노동부 관계자와 산업안전공단, 원청인 태안화력 관계자와 함께 현장을 찾은 뒤 "사고 발생 3일 만에 현장에 가 보니 석탄이 쌓여 있던 곳이 안방처럼 깨끗해져 있었다"는 김 씨 동료의 증언을 토대로 이렇게 주장했다. 

또 곳곳에 탄가루가 날리는데 현장에 있는 화이트보드엔 티끌 하나 없는 점 등도 축소 의혹의 또 다른 이유로 들었다.

사고 전 작업환경 개선을 요구한 현장 노동자에게 원청은 "3억이 들어서 안 된다"며 이를 무시했다는 증언도 나왔다고 전했다.

노조는 "혼자 컨베이어 반대편을 점검하기 위해서는 계단을 기어가야 하는 상황과 기계 운전 중에 생기는 낙탄을 치우기 위해 수시로 행해지는 작업 등 현장 상황은 참담했다"고 말했다. 

 

http://www.nocutnews.co.kr/news/507609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392
어제
329
최대
11,777
전체
1,236,389

상호명 : 부산지하철노동조합  사업자번호 : 604-82-02975  대표자명 : 최정식  대표번호 : 051-678-6190
Copyright © 부산지하철노동조합. All rights reserved.